티스토리 뷰

독서

일일일책

미.야 2018. 2. 7. 14:12

읽은 기간 : 2018.2.6 ~ 2.6
의식적으로 책을 읽기시작한지 약 세달이 지났다.
누군가가 나에게 책을 읽으라고 시키지도 않았고 그냥 내가 필요하다 느껴져서 읽기 시작한 것 같다.
사실 책을 읽으면서도 내가 변하는지 아닌지도 모르겠고 다들 책으로 인생을 변화시킨다는데 거짓말 같았다. 어느순간 무슨 책을 읽을지도 모르겠고 질려가기 시작하고 읽어도 비슷한 느낌이었다.쉬어가다 보면 또 읽기 시작하겠지라고 생각하던 찰나 일일일책을 보게 되었다. 충격이었다.
하루에 한권씩 3여년간 1000권이라는 책을 읽으며 독서에 빠져사는 사람. 정말 책 소개대로 극한 독섫 인생을 바꾼 주부이야기다. 오히려 평범한 주부였던 사람도 글을 읽고 어느샌가 글을 쓰는 사람이 되었다는 것에 놀라웠고 호기심이 가서 하루만에 아니 몇시간 만에 읽어버렸다.
평범한 삶을 살고 핑크빛 결혼생활을 꿈꾸던 주부에게 IMF 라는 큰 타격이 오면서 생업전선에 뛰어든다. 나 자신을 잃어 버리기 시작하고 정말 살기위해 읽기 시작했다는 책.
점점 더 빠져들어 현재는 주부 독서연구소를 운영하며 책도 소개하고 함께 읽으며 소통한다고 한다. 너무 좋은 취지인 것 같다.
책에 나온 내용처럼 지금은 책 읽기 슬럼프인 것 같다. 책을 읽기 위해 조금 방식을 변경하여 읽고 난 뒤 간략한 느낌을 블로그에 쓰려고 한다. 도움이 될지 안될지는 아직 모르겠으나, 열심히 해보아야겠다.
 저자는 여러가지 독서의 목표가 있겠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마음 가짐을 바꿀 수 있도록 인성을 위해 독서를 하기를 강조한다. 그래서인지 양서들을 추천한다. 어느순간부터 읽고 싶다 생각은 들었지만 쉽게 도전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난 뒤 다산 정약용의 책을 대여해왔다! 크나큰 발전을 한 것이다.
돌이켜보니 나는 힘들 때 마다 자기계발서적을 찾지만 자기계발서를 싫어한다고 했다. 그 이유가 그 사람들 인생으로 나를 가르키려 한다는 정말 오만한 이유였다. 다시 한번 배우고 성찰 할 수 있었다. 정말 힘써 읽고 배워야하는가보다.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혼자만의 독서약속  (0) 2018.05.18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0) 2018.02.10
자존감수업  (0) 2017.08.09
호주 워킹홀리데이 완전정복 Q&A  (0) 2016.12.14
호주 워홀을 준비중이라면 : 호주에서 홀로서기  (0) 2016.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