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왜 향남에는 입원 가능한 아동병원이 없을까요..ㅠㅠ

안녕하세요! 요즘 유행한다는 아데노바이러스.. 코로나가 가고나니 아데노며 뭐며 엄청 많은 바이러스가 일상생활에 있더라구요..! 저희 딸은 튼튼하니 이런거 절대 생각않고 살고 있었다고 믿고있었나봐요..

몇일전 엄청 큰 키즈카페를 다녀왔는데 그게 문제였을까요...? 주말부터 열이 조금씩 오르기 시작하더니 39도.. 40도를 육박하더라구요.. 이때까지 4년정도를 키워오며 아무리 열이나도 거의 39.1도가 최대였는데 와.. 이번엔 뭔가 느낌이 좀 달랐어요..

미리 조금 느낌이 세하고 그랬더라면 얼른 입원을 했을텐데.. 괜찮응ㄹ거야 뭐 이러다 났겠지하고 미온수로 닦여주며 소아과만 다녔었어요.. 그런데 한 4~5일이 지나도 열이 안잡히더라구요.. 그래서 결국 입원을 하게 되었어요..ㅠㅠ 미련한 엄마라 다시한번 미안하더라구요..

향남 사시는 분들이면 거의 공감하실텐데.. 소아과 입원은 거의 동탄베스트, 오산 서울어린이, 웰봄 등으로 생각하시잖아요..ㅠㅠ 너무 멀어요ㅠㅠ 게다가 통화는 너무 안되고.. 제가 대기 하러 한번 갔었는데 거의 5시간 걸려서 2분 진료봤나요..ㅠㅠ 너무 힘들더라구요.. 게다가 입원 자리가 없어서 1~2일 대기하고 자리가 비면 알려주겠다라는 답변에 너무 힘들었어요..(넵 경험담입니더..ㅠㅠ)

그러다 이번에는 정말로 안되겠다라는 생각이 들어 향남 근처 소아과 상급병원 같은곳들은 다 전화를 돌려본 것 같아요..ㅠㅠ 저도 옮아서 지칠대로 지쳤고 아이도 처음으로 열이나서 컨디션이 정말 안좋더라구요.. 이런모습 처음봐서 정말 당황헀어요ㅠㅠ 그러다 향남 근처 남양이라는 곳에 '유일병원'이라는 곳에 소아과가 2023년 7월부터 시행되어 소아입원도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위치는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로920번길 6' 입니다. 참고하세요!! 새로 증설했다고 하던데 확실히 좀 쾌적해요. 그리고 늘 아동병원에서 겪는 기본 3시간 넘는 대기는 안녀엉... 감동이었어요 ㅠㅠ 생각보다 커버하고 있는 과들도 많고 MRI 기계도 있고 괜찮은 것 같아요. 화성에서 상급병원으로 만들겠다는 포부가 있다고 하던데 확실히 그럴 수 있을듯한 크기였어요. 그에 비해 이시간엔 사람이 없는게 신기했는데 퇴원하러 갔을때는 어우야... 정말 많더라구요

입원할때 코로나 검사가 보호자 및 입원자가 필수라고 해요. 하지만 이제 국가에서 지원금액이 끝났고 비급여 검사항목이라 여기서는 보호자 입원자 각각 25000원씩있었어용! 그리고 상주 보호자는 1명만.. 병실에서 하는 면회는 절대 금지입니닷..!

근데 때마침 점심시간쯔음이어서 채혈하는거도 검사시간이 애매하게 걸려 한 40분정도 대기했었어요 (하지만.. 아동병원에비하면...흐흫) 검사를 다 마치고 난 후 입원을 하게 되었어요.. 저희는 2인실을 사용하기로 했는데 2인실에 사람이 없어서 퇴원전 하루 빼고는 혼자사용하게 되었어요..!

2인실 내부에요 생각보다 넓고 쾌적해요. 안에 화장실도 다 있구요 아무래도 일반병원이다보니 아동병원에서는 보통 온돌식이잖아요? 그렇지않은게 조금 아쉬웠지만 그래도 넓고 좋아서 다 용서가 됩니다..ㅎㅎ 안타깝게도 저희딸은 아직 함께 자자고 해서.. 저 좁은 병실침대에 둘이서 자다... 담은 물론이고 지금도 삭신이 쑤시네요ㅠㅠ

화장실도 넓고 쾌적해요. 다행히 저희만 쓰고 있어서 편하게 쓸 수 있었어요..! 간호사선생님께서 조금 배려해주신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했어요! 아무래도 아직 소아입원이 소문?이 잘 나있지도 않고 하다보니 소아입원자가 확실히 적더라구요. 향남분들..! 여기에요 여깁니다!! ㅎㅎ

코로나 검사를 하고 나면 상주보호자라는 목걸이를 주세요. 그리고 보라파우치 하나를 주시기에 엥 뭐지했어요. 이래저래 입원해도 이런건 받아본적이 없는데 했거든요..ㅎㅎ 괜히 이런 포인트에 감동스...ㅎㅎ

칫솔, 치약, 비누 샴푸 들어있는 세면키트였어요.. 저만 이거 감동인가요..? 근데 소아 입원짬바가 차있는 엄마라면 다들 아시죠..? 애 베게와 이불을 챙겨 짐부피를 줄이고...ㅋㅋ 수건, 태블릿, 충전기 그리고 세면도구 아이꺼까지 풀로 다 챙기는 우리의 자세..ㅋㅋ!! 하지만 저는 너무 마음에 들었었어요..ㅎㅎ!

병원을 왔어도 39.4 를 이틀째 유지하고 소변검사 피검사 결과.. 아데노바이러스와 엔테로 바이러스가 발견되었다고 해요..ㅠㅠ 아데노 바이러스는 코로나가 조금씩 유행이기도해서인지 소아과 입원 대기가 기본 2~3일 정도더라구요.. 운좋아야 그날 당일 입원 가능하기도 하고..ㅠㅠ 그래서 저처럼 힘드시겠다 하는분들이 계실거란 생각에 살포시 작성해봅니다..

응급실도 운영이 되고 있고, 향남에서 멀지도 않아서 확실히 좋더라구요. 그리고 간호사선생님들도 친절하세요! 아동병원 대기가 힘들거나 급하게 입원을 해야한다고 한다면 저는 '화성유일병원' 추천드려요. 하지만 무엇보다도 안아픈것이 최고죠..ㅠㅠ 저희딸은 결국 6박 7일의 입원을 끝내고.. 집으로 돌아와서도 아직 잔기침과 코가 있어서 아직 요양을 하고 이쌉니다..ㅠㅠ모든 아이들 아프지말고 자라다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