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미야입니다 ㅠㅠ

요즘 진짜 하나하나 음식해가는 노고를 겪고 있어요~ 

덕분에 엄마의 사랑도 격하게 느끼고 있는 중이라져...

특히 밑반찬이 생각보다 어려운 존재더라구요 ㅠㅠ 먹을땐 몰랐는데...

반찬없다 반찬없다 투정할게 아니었어요! 

하나하나 만드는게 생각외로 손도 많이 가고 정성이더라구요 ㅠ_ㅠ 


이번에는 장조림을 해보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레시피는.. 저도 보고 만드는거라 뭐라고 할 수가 없네요 ㅠㅠ하하하

고기 삻는 동안 매추리알도 삶아서 다 까두었어요~ 

고기는 일단 오래 푹 삶았다가 간장을 넣고 살짝 더 삶았어요! 

왜그러냐고 물으신다면... 제가 본 레시피에서 그러라고 했다고 말씀드리는수밖에여 ㅠㅠ흑흑

일단 고기 삶은 물은 버리지 않고 간을해서 다시 푹 더 삶는다고 하더라구요! 

초보 주부는 정말 하나하나가 새롭다져.. 

왜 삶은 물을 안버리냐고 혼자서 궁시렁 궁시렁ㅋㅋㅋㅋ ㅠㅠ

이것또한 꼬막에 이은 다른 노동이더라구요 ㅎㅎ 

진짜 일단 너무 뜨거웠어여 ㅠ_ㅠ 그래도 꼬막보단 훨 쉽긴 하더라구요! 

갈기갈기 다 찢습니다! 나름 이거도 찢는게 중독이 되덜구요! 

나중에는 오 벌써끝? 이런느낌이었어요 ㅋㅋㅋ 

생각보다 결따라 쭉쭉 찢는 맛이 있더라구요!

그러고 난 뒤에 양념을 첨가한 육수라고 해야하나요.. 물이라고 해야하나요...

다같이 푹 삶아주었어요~ 아니 졸여주었어요가 더 맞는 표현이겠네요 ㅠ_ㅠ 

일은 어려운 것이 없는데 생각외로 오랜시간이 들어가더라구요~ 

그래도 인덕션에다가 시간 맞춰두고 생각나면 한번씩 들여다보면 되서 간편하게 끝났던 밑반찬이었어요! 

생각외로 신랑의 반응은 좋더라구요! ㅎㅎ 간편하게 꺼내먹기도 좋고! 

나름 고기반찬?!?

점점 진짜 주부의 길로 들어서는 중인가봅니다 ㅠ_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