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뷰/정보

계좌이동제가 뭐야!

미.야 2015. 10. 31. 15:50

안녕하세요. 

누구나 다들 그렇듯 돈엔 꽤나 관심 많죠. 

하지만, 주거래 은행을 바꾸려고 하면, 너무번거롭잖아요.

저는 이미 한번 겪어 봤는데 

정말 힘들더라구요. 여기서 다 해지하고 다시 은행가서 또 해야하고, 

신뢰도 쌓아왔더니 한번에 무너지고, 

다시 시작해야하고 정말 귀찮았어요. 

그러나 지금부터는 www.payinfo.or.kr 에서 다 할 수 있어요!

바로 어제 30일날 시행된, 계좌 이동제는 

일단 간단히 설명드리면, 

이런거에요. 

예전같은 몇달전 저만 같은경우도, 

제가 일일이 다 전화해가면서 발로 뛰어가면서 이용기관을 바꾸려고 계속 찾아다닌 경우라면 

지금 금융개혁으로, 바뀐 계좌 이동제 같은 경우는, 인터넷에서 일괄적으로 제가 변경 처리를 할 수 있는거에요. 

그럼 제가 제 계좌를 다른 은행으로 이동을 하겠다 그러면 은행사 측에서 

모든걸 해결해 주겠다는 그런거죠. 

지금 같은경우, 많은 고객들이 이동하고 해지 할거란 생각으로, 

엄청 경품 혜택을 주면서 유치를 하려고 하는데, 

점점 그러면 혜택만 먹고 또 바로 바꾸어 버리는 얌체 고객은 어딜가나 있기마련 ㅠㅠ 

그에대한 대응책도 점점 만든다고 하니, 정말 필요에 의하고 

안쓰는 사이트들을 해지 하려고 하는데 힘들경우에 편히 사용하시면 될것 같아요. 

보면 괜히 정말 좋은 서비스들이 악용되어서 사라지는 경우들을 많이 접하다 보니 

괜히 안타까운 마음만.... 


내년 6월까지, 각종 공과금까지 한번에 처리되는 대안까지 만든다고 하니 

정말 금융개혁이긴 한것 같아요. 

하지만, 또 걱정되는것이 벌써 일여년 지났으려나요, 보안 허술로 

많은 개인정보들이 빠져나갔는데... 

그런일들에 대비해 보완책들이 잘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