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김에이미입니다.

사실, 나름의 대 프로젝트! 

새로 오픈할 제 카펠ㄹ 셀프 인테리어 욕심을 가지고 있어요.

셀프인테리어라고 해도, 제가 하지 못하는, 

전기, 설비 문제등등은 당연히 업자와 함께 하고 

다른 바닥 시공이나, 벽 타일 작업, 그리고 싱크 선반 등등은 

개인적으로 하려고 준비중입니다.

원가 절감도 있겠지만, 저는 나름 왠지 제 손길 하나하나 

간 공간이, 더 애착이 가지 않을까 해서요. 

다른 분들도 능력되면 (능력이라하면... 정말 막일이니 조심해라, 체력!)

이겠죠..하하..


하지만 문제는, 건축에 대한 기초상식조차 있을리 없죠 저는 ㅠㅠ 

네이버에서 이리저리 찾아보다, 이 책을 추천한 또 다른 

셀프 인테리어로 하신, 개인 카페 창업자를 보게 되었어요. 

그리고, '레몬테라스' 라는 카페도 알게되서 

이리 저리 찾아보게 된 결과죠!




저처럼, 카페 아닌 집이라도 셀프인테리어를 해보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께 정말 추천 해드리고 싶어요.

저도 교보문고에서 18,000원을 주고 구매를 했구요. 

만팔천원이 아깝지 않게, 도구부터,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요.

왠만한 건축이나 인테리어 책들을 보면, 너 이정도는 알지? 에이 설마.. 이것도 몰라?

이렇게 하며 시작되는 느낌이 있는데, 

이건 아 이건 이거야. 이건 이거고, 이건 당연히 몰랐지? 짠! 

이런느낌이랄까요.... 

덕분에, 정말 쉽게 부분별로, 공간별로 디자인 하는법, 

설비하는법, 그리고 평면도 그려 공간 구별법 등등 

셀프 인테리어 기본 모든것들이 들어있던 느낌이었어요.

이책을 보고 덕분에 레몬테라스 바로 가입...

이리저리 정보 얻는 중인데, 저처럼 정말 건축에 ㄱ자도 모르는 분들이라면 

읽어볼 책인것 같아요.

감히, 셀프인테리어 기본 지침서라 말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