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는 스타벅스보다 작은 카페가 좋다

저자
조성민 지음
출판사
라온북 | 2015-04-10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창업 3년 만에 회원 2000명, 매일 방문 고객 200명! 대...
가격비교

안녕하세요! 김에이미입니다.

오늘 소개 해드릴 책은 '나는 스타벅스보다 작은 카페가 좋다'

입니다. :) 아무래도 스타벅스가, 프랜차이즈계의 큰손인 커피니까 

이렇게 설명을 한것 같은데, 저도 개인카페를 즐기는지라...ㅋㅋㅋ 인정! 



보시는 바와 같이, 저자는 조성민씨구요, 현재 카페 허밍을 운영중이라고 합니다. :) 





책소개와, 저자 소개인데요. 

이 책에서 읽어보면, 여러가지로 개인카페를 운영할때 

도움이 될만한 부분들이 많아서, 개인 카페 창업을 준비하고 계신분들한테 

도움이 될것 같아서, 이렇게 혼자보기 아까워 소개 해드리게 됐네용..ㅋㅋ ㅋ리뷰겸 ?


저도, 처음에 카페 점장일을 하면서, 더더욱 관심을 가져 

지금 창업을 준비중인데, 저자 조성민님도 그렇다고 하네요. 

그리고, 모든 창업책에서 거론되어있는점은, 과연 내가 이카페를 할때 

행복할까가 중요한것 같아요. 그건 정말인것 같구요.


창업 책에서 개인 계발 서적처럼 가고 싶진 않지만, 

자는시간외엔 제일 많이 할일이, 일하는 시간인데, 하기 싫은일을 하게 되어 

진짜 돈때문에 억지로 한다는건 행복하지 않는 일이잖아요ㅠㅠ..


이 책에서는, 

개인샵의 독특한점을 만드는 방법, 그리고 운영하는 방법, 

초반에 어떤식으로 해야할지 정말 세세하게 나와있어서 

도움을 많이 받은 책이었어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카페 허밍에도 놀러가보고 싶어진 정도랄까요?

이 카페허밍에서는, 독서클럽을 열고 있다고 하는데, 저도 저만의 독특한 방법으로 

색다른 카페를 열어볼 날을 기대하고 준비하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친애하는 청춘에게  (0) 2015.11.03
20대 자기계발에 미쳐라  (2) 2015.10.28
저스트고 유럽  (0) 2015.10.21
창업 그후  (0) 2015.10.21
동네카페 무작정 따라하기  (0) 2015.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