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김에이미입니다! 
드디어 경로 설정까지 완료했어요 
저는 17박 18일 일정으로, 
일단 런던 인 파리 아웃이에요! 

개인의 스케줄에 맞게 비행기는 구매하시면 되겠죠! 
저는, 일단 카페를 중점적으로 돌아다니고 싶고 
이번 여행은 조금이 휴식을 목적으로도 하고 있어요! 

아무튼 본론으로 돌아가서, 
제 코스는 
런던~ 브뤼셀 ~ 파리 ~ 밀라노 ~ 피렌체 ~ 베네치아 ~ 로마 
이렇게 가는데요! 
여기서, 정말 고민을 많이 했어요, 
런던부터 브뤼셀까지는 유레일패스가 적용이 안되는 구간이고, 

브뤼셀 부터 로마까지는 다 적용이 된다고 한들 
어떤점이 이득인지, 셀렉트를 써야 하나 글로벌을 써야 하나 
엄청 고민을 많이 했어요 ㅠㅠ 

하.지.만!!!! 
이리 저리 비교해본결과 
저랑 루트가 비슷하시다면, 
구간권 할인권을 사용하는게 더 저렴하다고 합니다. 

저는, 런던부터 브뤼셀로는 메가버스 야간을 이용하기로 했구요 ㅠㅠ 
(고생길이 열린거죠..ㅋㅋㅋ)
일단, 젊을때 사서 고생해보는 느낌으로 
숙박비 + 교통비 아끼는 위주로 시작해서 
점점 저렴한 기차, 그리고 
이지젯이나, 라이언 에어 등등을 이용하게 되면 
정말 저렴한 항공권이 많아요! 
그래서 파리에서 밀라노 갈때는 도저히 버스 탈 자신이 없어서 
비행기로 대체하기로 결정을 했어요.

eurorail 홈페이지에서 구매를 했구요 
이티켓으로 하게 되면 
집에서 프린터를 해서 가면 되고, 
아니라면 직접 수령, 우편수령이 있어요 
우편수령에는 또 조금의 돈이 들어가니, 잘 생각 해보시고 결정을 하시구요! 
저는, 사실 기차를 타야하나 항공으로 움직이나 
유레일을 구매하나 고민을 많이했는데 
뾰족한 수가 안나더라구요.
진짜 많이 뒤져 본 결과, 저처럼 가시는 분들은 
구간권이 더 저렴하실거에요  ! 
하지만, 넉넉히 한달전, 두달전쯤 하시면 엄청 저렴하구요 
저처럼 한 2~3주 남겨두고 급하게 하시면 
조금은 돈이 나가지만 그래도 여전히 저렴하다는거!! 
총 저구간들을 다 200유로로 퉁쳤다면 믿으시겠어용!!!!!?

이리저리 여행다녀 왔던, 준비했던 방법들
떠오르는대로 바로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