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김에이미 입니다.! 

오늘은 제가 영국 런던에서 브뤼셀로 이동방식 중에 하나였던

메가버스 이용기를 알려 드리려고 하는데요! 

사실, 메가버스... 슬리핑 버스가 아니라면 추천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배낭여행객이라면, 진짜 숙박비 + 교통비 아끼려고 많이들 택하는데요 

저도 한번 택해봤다 항상 슬리핑 버스였는데 이번엔 앉아가는버스여서..

10시간 꼬박 앉아서만 왔더니 다리 퉁퉁 붓고 엄청 고생한 기억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다른 여정도 많으니 뭐 영국내 이동이라던지 

그런거로 사용하면 좋을것 같네요^.^ 



일단, http://uk.megabus.com

으로 접속을 합니다. 

그럼 이런 화면이 뜰거에요! :) 

저희가 필요한 공간은 여기! search&buy 화면으로 가서 

제 정보를 입력한 모습입니다.

보시면, country 에 영국도 선택이 가능하고 그외 선택사항이 많으니 

필요하신 곳으로 선택하시면 될것 같아요.

그리고 travelling by는, 타고가는게 버스밖에 없으니 버스밖에 못눌러욥...ㅋㅋㅋ

그러고 search 를 누른뒤 화면으로 넘어오시면, 제가 선택한 정보의 버스를 볼 수 있어요 

아침 9시 한번 저녁 9시30 분 

런던 빅토리아 코치 역에서, 출발을 합니다! 

보시는바와같이 7hrs 35mins 이 걸린다고 6시 5분 브뤼셀 도착이랬는데

네, 영국시간으로 친다면 6시 5분이지만, 브뤼셀 시간으로는 7시 5분이었어요. 

저는 그것도 모르고 카우치서핑 호스트한테 아 10분늦었지 이랬는데 

저를 위해 1시간을 떨며 nord 역에서 고생했을 매트를 위해 박수를 짝짝짝 ㅠㅠ

아무튼, 편하신 시간을 클릭하신뒤 add journey to basket 을 클릭하시면, 

이런 화면이 뜰거에요, 저희는 모바일 넘버라던지 

코드 번호가 없으니 솰라 솰라 무시하시고

밑으로 내려오시면 check out 이 보이는데요, 제가 저기 써둔데로 

how did you hear about megabus.com 입니다. 어떻게 알게됐냐는데 

뭐 아무거나 클릭하셔도 무방합니다. 

저는 이방법을 추천해준 브뤼셀 호스트 매트에게 박수를 또한번 보내봅니다 

날 죽이려 들다니 부들부들ㅋㅋㅋㅋㅋㅋㅋ


다 써두었는데요 한분이 예약하신다면, passenger1 에 

보시는대로 기입 하시면 됩니다 :) 

곧 여기가 성지가 됏음 하는 작은 바램 헿

메가 버스 영국에서 출발은, 영국은 유로존이 아니기 때문에 

버스 자체를 보트를 태워서, 나가는데 그전에 이미 출국 심사를 하구요 

또 브뤼셀 도착할때 입국심사를 한번 더 했습니다 ㅋㅋㅋ 까다롭 ㅠㅠ

유로존 안에 이동에서는 그런거 없어요! 

다 기입하고 넘어오셨다면, 메가버스 페이할 방법을 선택하라고 합니다.

저는 Mastercard 를 이용했기때문에 그림을 클릭하게 되면 

얼른 돈내렴 하고 꼬드겨요 ㅋㅋㅋ Master card 로 결제하면서 

카드 디테일에, 제가 적어둔 옆방법 참고 하셔서, Make Payment 클릭하면 끝! 

그러면, 확인 메일이 날라올거에요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로요 

그럼 그걸 프린트 하셔서 

역으로 가신뒤에 메가버스 창구로 가서 꼭 보딩패스로 바꾸셔야지, 버스 탈 수 있어요1 

참고하셔서, 메가버스로 조금 더 저렴하고 신명나는 여행 하세욥 ! :)  


이렇게까지 도움 됐다 싶으면 공감 누르자!!공감 누르자!!!

부탁드릴게용^.~


더 궁금하신점 있으면 댓글다시면 답장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