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김에이미입니다 

다사다난했던 유럽여행을 마치고 돌아와서 

너무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제가 선택했던 숙박 방법은 카우치서핑 + 호스텔 + 친구집 이었어요! 

최소경비의 여행 뭐 이런거라기 보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싶었고, 그들만의 문화를 알고 싶은게 먼저였으니깐요 

그래서 소개해드릴 방법중 하나가 

카우치 서핑

인데요! 

카우치 서핑은, 호스트 즉 현지 사람이거나 

현지 거주하고 있는사람이, 카우치나 뭐 기본적인 잠자리를 무료로 제공해주고

문화를 공유하는 그런 의미를 둔다고 보면 되요.


일단 

www.couchsurfing.com




들어오시면 이런창이 보일거에요. 

가입을 하셨다면, 이제 찾아보시는 일만 남았구요. 

아니시라면 일단 join 을 클릭하셔서 가입부터 해주세요

짜잔, 가입하시고 들어오시면, 이런화면이 나타나요 

friend request도 있구요, 그다음에 events 나 제 여행 플랜을 만들어서

 머물 예정지와 날짜를 입력해두시면, 호스트들이 연락을 오기도 하구요 아니시라면 위에 검색창

find host 부분을 누르셔서, 지역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제 대화창인데요. 

혹시나 해서 일단 대화는 가렸어요.

보시면, offered to host you 가 저한테 host me request 를 보낸거구요. 

you confirm 은 제가 지내겠다고 결정한거구요

declined 은 제가 뭐 먼저 호스트를 구했다거나 호스텔을 구했을 시 말을 해주고 

거절을 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

그리고, 나중에 reference 도 남길 수 있어요. 

지내보니 어떠한점이 좋았고 이사람과 지내는게 좋다 뭐 안좋다 

이런식으로 host 입장에서 guest 를 평가할 수 있구요 

마찬가지로 게스트 입장에서 호스트도 평가를 할 수 있어요. 

사실상 다들 안위험 하냐 물으시는데요. 

어떻게 보면 위험해요 사실상 정말 모르는 사람집에 찾아가서 자는거기도 하니깐요 

호스트가 이상한 사람일지도 모르구요. 

그런데 반대로 생각해보면, 호스트 입장도 그래요 

호스트도 어떠한 게스트가 올지도 모르고, 자기 집안에 있는 물건이 다 있음에도 불구하고 

맡기고 재워 주는거잖아요 그러니까 서로가 서로의 예의만 지키면 될것 같아요~ 

이건 그룹을 만들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사실상 저는 사용해 보지 않았습니다.


그다음엔 Event 혹시나 불안해서 호스텔을 사용하시겠다고 하시는 분들중에

현지인 친구를 만나고 싶다! 하신다면 Event 나 couchsurfing 자체를 해보시면 좋을것 같은게

 host 는 부담스럽고, 여러나라 친구들을 만나고 싶어 하는 사람이 많아요 

그매력에 호스텔을 사용하지만, 진짜 non tourist place를 알고 싶다 하신다면 

너무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실제로 카우치 서핑을 통해서 저는 로마에서 뮤지컬배우와 독립영화 배우들을 만나서 

진짜 이탈리안이 즐겨먹는 음식부터 핫플레이스 등등 

너무 즐거운 시간을 보냈기때문에 정말 추천드리는 방법이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