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김에이미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캐나다 하면 캘거리

캘거리 하면 캘거리 타워.... 라고 제가 그냥 그러네요 허허 

캘거리 다운타운의 명물 

'캘거리 타워'

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일단 주소는,  

101 9 Ave SW, Calgary, AB T2P 1J9 

입니다. 시트레인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centre street 또는 1st street에서 하차하시면 되구요, 

Tuscany 에서 오시는 분들이라면, elbow river 건너기 전에 하차! 

캘거리 타워는 오전 9시에 문을 열어요. 

대박인건, 크리스마스 하루 빼고 364일을 열어두는 캘거리의 명소죠.

높이는 191m 를 자랑하고, 지어진 해가 1967 년이에요 

대단하죠 그시대때 이렇게 높고 튼튼히...

시트레인에서 내려서 쭉 올라가시다 보면, 



이런 캘거리 타워가 웅장하게 반겨줄거에요...ㅋㅋㅋㅋ

캘거리 타워 가는길로, 많은 레스토랑들도 있고, 하니 뭐 다보고 뭐먹지 고민하시면서 가셔도 좋고 

아니면, 캘거리 타워 밑에서 식사를 한다면 전망과 함께 먹을 수 있으니 더할나위 없겠죠!


일단 캘거리 타워 약간 가격깡패에요 

Adult C$18 허허

senior C$ 16 시니어라 그러면 65세 이후를 말하는거에요 ㅠㅠ

child (4-12) C$ 9

그리고 infant (3세 이하) 드디어 FREE!! 

일단 응애응애 거리고 봐야할일이에요.. 

18불이라뇨 ㅠㅠ 캘거리 물가 깡패입니다 솔직히 

하지만, 여긴 일단 택스 포함 가격이라서 조금 위안해봅시다 


일단 돈을 내고 들어와서 엘리베이터를 타려 하면, 

이렇게 웅장하게 저희를 반겨줍니다.

밑에서 부터 어디까지 왔나 이런느낌? ㅋㅋㅋㅋ

내부에서 찍은 파노라마 컷이에요. 

뭐 어디 전망대와 비슷하게 겉으로 다 돌아 볼 수 있게 해두고, 

레스토랑 밑으로 가는길이 있고, 그래요 

조금 앉아 쉴 수 있도록도 되어있구요. 

귀여운게, 캘거리 타워 근처에 있는 건물들은 옥상에 

이건물이 뭔지 표시하는것 처럼 자기들 건물 이름이 적혀잇는곳이 곳곳있어요 

파스파 팩토리였나? 거기랑 아트 하우스랑, 액터 하우스 

이렇게 봤던것 같아요. 


그리고 캘거리의 꽃 뜨든뜨든 

유리로 뚫려 다 볼 수 있는 캘거리 타워입니다.

원래 이 캘거리 타워를 소유한 오너는 Huskey 오일 회사 랑 몇몇 회사였다고 해요. 

그래서 원래 캘거리 타워가 아닌 허스키 타워였는데, 

일단 다운타운 한중간에 있었고 등등의 이유로 캘거리 타워로 이름이 후에 벼경되었다고 해요! 


정말 아찔해요 ㅠㅠ 솔직히 

아 나 괜찮은데 하면서도 다리 후들후들 땀 삐질삐질 

누워봐 이래서 사진찍었었는데 진짜 뭔가 공중에 떠있는 느낌의 사진이 나와요 실제로 느낌은 

부서지면 어떻게 하지라는 겁이 나기도 하구요.. 

강화유리에 몇단이 되어있어 튼튼하다지만, 

겁나는건 어쩔 수 없는 진to the 실..ㅠㅠ


캘거리 타워에서 바라본 전경입니다.

이쪽 파트는, 위에 소개해둔 건물이 없는 방면이네요 

너무 주차장 쪽을 찍어서 그런지 폐허들같기도 하고 ㅠㅠ 안타깝네허허

그래도 캘거리에 계시는 분들이거나, 캘거리를 방문 하실 의향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캘거리 타워에 한번 들러보세요! 

아, 간간히 연간 회원권을 끊어둔 유학사들이 많다고 해요.

혹시, 유학원을 통해서 가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셔서 공짜로 4명까지 입장가능하니 가보시길!